본문 바로가기

Android/현업에 투입되기위한 STUDY

0724 4차 App Componenets 발표


2015 App Components 최종 정리 by stickyNY.pdf




최상급 목표는 이면지 다발과 펜으로만 발표를 하는 것이었다.

각종 lifecycle이며 실행 흐름도까지 머릿속에 넣어서 직접 그리려고 했다.


하 지 만 시간적 여유가 있진 않아서,

완벽 추구를 포기하고

설명에 필요한 그림들만 ppt로 정리했다.


대학교 전공시간에 교수님들이, 자기들만 알아볼 수 있는 그림만 ppt로 보여주면서

모든걸 구두로 설명하시곤 했었다.

즉, 내 머리속에 전체 그림이 있어야 설명이 가능한 ppt 버전 인거다.

비록 처음 듣는 학생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ppt 였으나,

나는 10년 이상 개발 경력을 쌓아온 edan을 타깃으로 발표하는 것이니, 그림만 가득한 ppt를 선택했다.


마음같아선 ppt에 넣을 그림들을 직접 만들고 싶었지만, 괜한 데에 시간을 허투루 사용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남이 잘 요약해놓은 그림을 가져다쓰되, 그 출처를 슬라이드 하단마다 입력해 놓았다.

출처가 없는 그림은 내가 직접 만든 이미지다.